검색

아쿠아리움 3D 입체 영상관으로 놀러오세요

6월 9일(토), 아쿠아리움 3D 입체 영상관 개관 … 생생한 바다 속 체험

- 작게+ 크게

최종옥 대표기자
기사입력 2012-05-29

 
2012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아쿠아리움 주변에 아쿠아리움 3D 입체 영상관을 설치하여 아쿠아리움 관람 기회를 얻기 어려운 노약자 등에게 아쿠아리움 3D 입체 영상을 오는 6월9일(토)부터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쿠아리움 3D 입체 영상관은 KBS에서 제작한 고화질의 3D 입체 영상을 통해 바다 속 해양생물과 함께 숨쉬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관람객들은 귀여운 얼굴로 반갑게 맞이하는 러시아 흰고래 ‘벨루가’와 바이칼 물범 등 세계적 멸종 위기의 희귀종 및 다양한 해양 생물을 500인치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3D 입체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설치되는 3D 입체 영상관은 아쿠아리움과 그 안에 있는 다양한 해양생물에 대한 관람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아쿠아리움 주변의 혼잡을 상당 부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아울러 다른 전시관들과 차별화된 입체 영상물의 감상기회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역할도 맡게 된다. 여수엑스포의 76개 전시관 중에서 현재 3D 영상물 전문 상영관이 없어 이번에 개관하는 3D 입체 영상관이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조직위 박영대 제2사무차장은 “아쿠아리움 3D 영상물은 KBS가 최신 기법으로 많은 시간을 투입하여 아쿠아리움 내 각종 해양생물의 활동 중에서도 가장 보기 힘든 특별히 생동적인 모습만을 화려하게 담아낸 것으로, 관람객들에게는 신나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3D 입체 영상 제작을 맡은 KBS는 이미 촬영을 마치고, 현재 영상물을 편집하고 있다. 아쿠아리움 3D 입체 영상관은 6월 9일(토) 개관한다. 이 특별한 곳을 방문한다면 아쿠아리움에서 직접 해양생물을 보는 것과 다른 뛰어난 영상을 통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서경일보. All rights reserved.